안녕하세요! 자유를 꿈꾸는 저축왕입니다^ㅡ^
중국/ 대만 드라마와 영화 추천 list에 이어서
오늘은 중국 가볼만한 여행지들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중국은 다들 아시다시피 어마어마하게 큰 나라죠... 교환학생 기간 동안 중국어 공부 외에
가졌던 목표 중의 하나가 대륙 여행정복이었습니다...! 그래서 시간 날때마다 후!회!없!이! 여행하고 왔습니다.
1년이 조금 안되는 기간동안 약 중국의 22개 여행지를 경험했습니다.
아래 List로 정리해봤습니다ㅎㅎ 적은듯 보여도 굉장이 많은 곳을 다녀왔었네요...! (다시 여행가고 싶네요ㅠㅠ)
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져서 여행 떠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ㅠㅠ
1. 베이징 北京
우선 베이징은 아시다시피 중국의 수도이자 여행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환학생을 베이징으로 다녀왔기 때문에 특히 제게는 잊을 수 없는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ㅠㅠ
베이징에서 특히 남았던 여행지는
자금성, 천안문, 이화원, 왕푸징, 천단공원, 베이징 경산공원, 북해공원, 베이징 올림픽 스타디움 등이 있습니다...!
베이징만 여행해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베이징에서 비교적 가까운 텐진 天津이라는 도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베이징 옆에 위치하는 해안도시 입니다.
톈진은 베이징역에서 까오티에(기차)를 타고 여행했었습니다.
천진아이라는 랜드마크가 볼만합니다. 유럽 느낌나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유람선을 타고 40분 가량 야경을 구경했었는데 평화로우면서도 생동감있는 여유를 느꼈습니다.
그 외에도 톈진을 가신다면 이탈리아 풍경구 (톈진아이와 가까움), 민원광장도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2. 상하이 上海
두번째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도시는 상하이 입니다.
상하이는 베이징 다음으로 유명한 중국의 여행지 인데요! 상하이는 우선 눈부신 야경으로도 유명하죠!!
추천지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난징동루 보행가, 예원, 신천지, 인민광장, 예원상장, 월트디즈니랜드 등이 있습니다...!
혹시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비교적 장기 여행이시다면) 상하이 인근의 다른 여행지도 방문 추천드립니다.
저는 상하이-항저우-쑤저우 이렇게 동시에 여행했었습니다. 상하이 근교 여행지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항저우에서는 시후라는 관광지가 기억에 남습니다. 중국 10대 명승지에 드는 인공호수로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확 트이고 차분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침 일찍 그곳에서 자전거를 타고 유유히 즐겼던 기억이 나네요...!
느긋하게 구경하시고 노을지는 모습까지 보고가시면 후회없으실 겁니다ㅎㅎ
우전 이라는 관광지도 추천드립니다. 분위기 있는 수향 마을이고, 하루 느긋하게 둘러보시기에 좋습니다.
비교적 입장료가 비쌌던 것으로 기억하지만 중국 특유의 분위기와 운치를 느끼시고 싶다면 한 번 가볼만 합니다.
3. 리장 丽江
세번째로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곳은 리장입니다. 운남성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리장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리장은 신서유기 여행지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저는 참고로 쿤밍-따리(대리)-리장-샹그릴라 이렇게 여행했었습니다.)
여행 중에서 리장은 유독 좋아서 일주일 가까이 머물렀었습니다ㅜㅠ 리장 고성의 매력에 빠져서 떠나질 못했습니다.
리장은 자연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날씨 운이 그만큼 중요한데 날씨가 정말 좋은 날에 간다면 리장은 완벽한 여행지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리장고성, 옥룡설산, 람월곡이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참고로 호도협과 샹그릴라 관광지는 리장 고성에서 패키지로 예약해서 관광버스를 타고 구경하고 왔습니다!
리장 여행 중에 비가 많이 왔었는데 비가 와서 그런지 더 운치가 있어서 그런지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리장 고성이 정말 넓은데 골목 골목 상점 위치를 다 외울 정도로 그곳에서 계속 머물렀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리장은 여행하면서 가족과 함께 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을 계속 받았었습니다.
향후 중국 여행지를 고르실 때 유명한 대도시들도 좋지만 고즈넉한 리장 또한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중국 여행지 List-2탄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Global Talent 당당함 > 중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대만 드라마 추천 List (0) | 2021.04.24 |
---|---|
중국, 대만 영화 추천 List (0) | 2021.01.31 |